교육원 안내 > 교육원 커뮤니티 - 우수교육원소개 > 서울 목동1 교육원
 
 
 
 
작성일 : 12-02-15 10:13
서울 목동1 교육원
 글쓴이 : (주)루츠템
조회 : 8,413  
교육원 서울 목동1 교육원
원장님이름 이승민
개설일 2009.00.00
내용
1. 멘사SG영재교육원은 어떻게 시작하게 되었나요?
멘사가 아닌 교구수업에 관심을 갖게 된 것은 저희 딸 아이 때문이었습니다. 물론 저도 다른 원장님들과 같이 유아교육전공자입니다. 딸 아이의 성향이 수를 너무 싫어하는 탓에 어떻게 하면 수와 친해질 수 있을까 하는 과제를 안고 시작한 것이 멘사였고, 그 답을 얻었습니다. “나 수학교구랍니다~” 라는 다른 교구와 달리 전략, 추론, 논리 등... 수학적 사고를 포괄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점에 반해버렸답니다.

2. 원장님으로써 바라보는 멘사SG영재교육원은 어떤 프로그램인가?(장점 및 학습효과)
멘사교구를 통해 수학적 개념원리를 입체적 활동으로 스스로 자유로운 생각의 발산과정에서 학생들의 창의성과 사고력, 문제해결능력을 극대화 시키는 경쟁력 있는 프로그램이라 생각합니다.

3. 나만의 운영 비법은? (학습법/운영방법/상담방법/홍보방법 등)
수학의 본질은 생각을 자유롭게 하는 것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고대 그리스의 철학자 소크라테스는 스스로 "이제 새로운 지혜를 낳을 수 있는 능력은 없으나, 다른 사람들이 그 것을 낳는 것을 도와 그 지혜의 진위는 식별할 수 있다" 라고 했습니다. 저희 원에서는 질문이 아닌 발문을 통하여 학생들의 사고 활동을 유발 하여 스스로 생각하는 힘을 길러 문제해결력을 키움으로 인해서 직접 체험하며 배우는 기쁨이 더 커지며 개개인의 잠재력을 극대화 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습니다.

4. 현재 운영을 하고, 앞으로 운영을 하게 될 후배 원장님들에게 한 말씀
정확한 분석과 경험을 통하여 학생 능력에 맞는 문제를 제시하고, 효율적인 학습으로 목표에 도달 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었으면 합니다. 꿈을 가진 사람만이 꿈을 이룰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올바르고 다양한 경험을 나누면서 그 꿈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현명하고 신뢰할 수 있는 “멘사영재교육학원원장님”이 되었으면 합니다.

5. 미래에 대한 포부와 계획
처음처럼 초심을 잃지 않는 마음으로 노력하는 원이 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