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원 안내 > 교육원 커뮤니티 - 우수교육원소개 > 경기 오산교육원
 
 
 
 
작성일 : 11-11-22 13:25
경기 오산교육원
 글쓴이 : (주)루츠템
조회 : 7,645  
교육원 경기 오산교육원
원장님이름 이주영 원장님
개설일 2009.00.00
내용
1.멘사 SG영재교육원은 어떻게 시작하게 되었나요?
  평소 아이들을 좋아해서 대학 졸업 후에 유치원 선생님으로 취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하루 하루를 아이들과 보내며, 유아교육 관련한 여러 가지를 공부하던 중에 ‘가베’를 비롯한 여타의 사고력 게임들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교구들을 놓고 직접 연구도 해보고, 아이들과 함께 수업을 해봄으로써 사고력 수업에 대한 확신이 생기더군요. 그래서 교구 중심의 학습프로그램을 찾던 중에 멘사셀렉트게임을 활용한 멘사SG영재프로그램을 알게 되어 서슴없이 교육원을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2.원장님으로써 바라보는 멘사SG영재프로그램은 어떤 프로그램인가?
  사고력 수업을 위해 여러 가지 교구들이 활용되고 있는데, 이러한 교구 활용 수업을 하는데 있어서 아이들에게 요구되는 것은 기본적인 이해력입니다. 특히나 멘사셀렉트게임의 경우에는 기본적인 규칙을 제대로 이해해야만 플레이가 가능하고, 수읽기, 상황판단 등에 따라 전략적인 사고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즉 멘사SG영재프로그램은 즐겁게 즐길 수 있는 멘사셀렉트게임을 기본적인 규칙 알기라는 인지학습에서부터 다양한 전략을 짜야하는 종합적 사고능력까지 각 연령에 맞게 제대로 학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것 같습니다. 또한 항상 여러 명이서 플레이를 해야한다는 점에서 요즘 아이들에게 가장 필요한 덕목 중에 하나인  ‘사회성’을 함양시킬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인 것 같습니다. 이외에도 집중력과 자연스럽게 연계되는 수학적 원리 이해는 더 말할 필요 없는 장점이겠죠.

3.나만의 운영 비법은?(학습법/운영방법/상담방법/홍보방법 등)
  저희 교육원의 교육목표는 ‘Playing & Thinking & Creativity’입니다. 멘사셀렉트게임과 같은 사고력 교구를 통해서 ‘놀면서, 생각하고, 창조하는’ 아이로 키우고자 하는 것이죠. 저희 교육원에 찾아오는 아이들은 우선 레고블럭을 간단하게 접하게 합니다. 심화된 사고력 교구 학습에 앞서서 두뇌를 긴장(?)시키는 몸풀기 게임인 셈이죠. 그리고 난 뒤에 각 연령별, 학년별로 짜인 교육커리큘럼이 따라 본격적인 사고력 학습을 하게 하는 것이죠. 여기서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한 것은 각각의 과정마다에 차별화된 교구와 수업안을 제시함으로써 아이들이 지루해하거나 집중력을 잃지 않도록 신경을 쓴다는 것입니다.
  또한 학부모님께는 한달동안 수업할 내용을 한 눈에 확인하실 수 있도록 <월별 교육진행표>를 드리고, 매 수업이 끝날 때마다 오늘은 어떤 교육을 받았는지를 설명함으로써 자녀를 믿고 맡길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습니다.

4.현재 운영을 하고 앞으로 운영을 하게 될 후배 원장님들에게 한말씀
  학원을 운영하는 것이 분명 수익을 목적으로 하는 사업임에는 분명하지만, ‘교육’이라는 상품을 팔기 위해서는 여타의 사업과 달리 다른 마음가짐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아이들을 어떻게 잘 가르칠 것인가에 대한 자기만의 교육철학을 분명히 해야 한다는 것이죠. 이익을 추구하기에 앞서 미래를 짊어지고 갈 아이들과 그 아이들을 앞에서 끌고, 뒤에서 밀고 계시는 부모님들에게 어떤 도우미 역할을 할 것인가에 대한 고민부터 하는 것이 이러한 교육사업, 학원사업의 첫걸음이라고 조심스레 말해봅니다. 많이 노력해주세요. 그리고 친절한 교육원이 되어 주세요. 무엇보다도 아이들 스스로가 만족할 수 있는 학습안을 제시해주세요. 그러면 자연스레 아이들 웃음소리로 넘쳐나는 교육원이 될 수 있을거예요.

5. 미래에 대한 포부와 계획
  더 많은 아이들이 저희 교육원을 통해 즐거운 창의사고력 학습을 경험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좀 더 많은 노력과 함께, 현재보다 더 넓은 공간도 마련되어야 하겠죠. 그렇게 되기 위해서 지금보다도 더 노력하고, 최선을 다하는 교육원장이 되겠습니다.
  
6.학부모님께 드리는 말씀
  어머님들이 항상 저희 교육원의 선생님을 믿고 맡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처음과 같이, 이제와 항상 영원히'라는 말이 있듯이 처음처럼 우리아이들에게 최선을 다해서 사랑을 전하며 항상 공부하고 노력하는 교육원, 그리고 선생님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지금처럼 저희 교육원을 믿고 따라주시길 부탁드립니다..